[남양읍 가게] 옛날떡볶이 생각나는 우리할매떡볶이
먹고, 마실거리들

[남양읍 가게] 옛날떡볶이 생각나는 우리할매떡볶이

728x90
반응형

 

 

얼마 전까지만 해도 로제떡볶이 열풍이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엔 옛날떡볶이 맛을 찾는 분들이 많으신지 옛날떡볶이 컨셉의 떡볶이 가게들이 많이 보이는 것 같네요 ㅎㅎ
틈새시장은 노리는건가?! 싶기도 하네요 ~ 비교적 최근에 오픈한 우리할매떡볶이를 다녀와봤습니다. 

유튜버 입짧은햇님의 소개로도 나왔던 적이 있다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8__QxIHC-Ug&ab_channel=%EC%9E%85%EC%A7%A7%EC%9D%80%ED%96%87%EB%8B%98 

 

 

2. 가게 외관 / 주차공간 / 내관

- 외관 / 주차공간: 

가게는 빌라건물 1층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매장식사보단 배달에 좀 더 최적화 되어있지 않나 싶네요. 주차는 힘들거 같고 갓길에 정차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주변에 마땅한 공간이 없기에.. 이마저도 배달 / 테이크아웃을 의도하고 만든게 아닐까 합니다.

- 내관 : 

내부는 꽤 좁은 편입니다. 주로 2인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문은 무인기기에 주문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이 좀 더 깔끔한 것 같습니다.

 

3. 메뉴

 

4. 주문 음식 & 맛

 

- 떡볶이 / 순대 / 튀김 : 

가래떡 세트를 주문했으며, 맛은 전반적으로 무난한 맛입니다. 맛에 대한건 개인기호이니 참고하세요 ~ 

 

떡볶이 : 가래떡으로 한 떡볶이 입니다. 약간 달달하면서 매콤한 맛입니다.

제가 학교에서 먹었던 맛은 이거보다 더 달고 덜 매웠지만,, 각자 학교앞 떡볶이의 맛은 다를테니까요 ㅎㅎ

 

순대 : 일반 분식집의 당면순대

 

튀김 : 일반 분식집의 튀김

 

어묵 : 맛은 비슷하지만 마찬가지인데 마냥 불어터진게 아니라 어묵의 식감과 향 그리고 후추가 들어간 국물맛이 괜찮았습니다.

 

 

 

5. 가게 정보

- 주소 : 경기 화성시 남양읍 역골로 48

- 전화 : 0507-1412-5425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재료소진에따라 조기마감이 될 수 있습니다.

- SNS : http://wehalmae.co.kr/

 

 

** 가게의 테이크 아웃이 배달비를 떼고 봐도 더 저렴합니다. 가래떡세트 기준으로 5,500원 정도 더 절약이 되네요 ㅎ 요즘 날씨가 추워서 걸어가기 힘들 것 같습니다만,, 직접 방문 가능하신 분들은 매장식사 혹은 테이크아웃이 더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가래떡세트 기준

테이크아웃 : 12,000 (음식값)

배달 : 14,500 (음식값) + 3,000 (배달료) = 17,500

차이 : 5,500

 

- 음식값 차이?

음식값이 2,500 원 차이가 나는걸 볼 수 있는데 문의결과, 브랜드 자체에서 책정한 배달시 붙는 일정비율의 수수료 라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