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궁동 맛집] 수원 명성돼지갈비, 삶아먹는 돼지갈비와 특별한 물김치
먹고, 마실거리들

[행궁동 맛집] 수원 명성돼지갈비, 삶아먹는 돼지갈비와 특별한 물김치

728x90
반응형

 

주말은 행궁동이 많이 북적북적 합니다. 주차할 데도 만만치 않죠 ㅎㅎ 그래서 화홍문공영주차장에 차를 대고 이동하곤 하는데요, 이번엔 여기 근처에 유명한 돼지갈비집이 있다해서 가봤습니다. 물갈비라고 하죠, 수원 명성돼지갈비 입니다 ㅎㅎ

 

 

1. 가게 외관 및 주차공간

- 외관 : 

비교적 오래된 건물 2층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화홍문공영주차장 앞이니 찾는건 어렵지 않을 듯 해요 ㅎㅎ

 

 

요 입구를 통해 들어가심 됩니다

 

- 주차공간 :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화홍문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고 걸어가시면 되겠습니다

 

 

 

 

2. 메뉴

가게 이름답게 돼지갈비가 제일 위에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물갈비로 유명하던데 물갈비라 표시하진 않네요.

그 외엔 특이하게 간천엽, 염통같은 특수부위를 파는것도 볼 수 있습니다.

 

 

 

3. 주문 음식 & 맛

음식 주문은 돼지갈비, 김치국수를 주문했습니다. 둘 다 맛있었습니다 !

기본적인 상차림은 아래 사진 참고하세요. 김치가 특이한게 눈에 띄네요 ㅎㅎ 보통은 저런 물김치는 백김치 형태인데 이 집은 마치 배추김치를 물김치화 시킨? 느낌입니다. 

 

 

- 돼지갈비 (★) : 

이 집 돼지갈비는 사이드에 돼지갈비 국물과 함께 삶아먹는 (?) 방식의 돼지갈비 입니다. 그리고 콩나물 무침이 위로 갑니다. 보통은 그 반대인데 말이죠.. ㅎㅎ 새로운 방식의 돼지갈비에 신선했습니다. 장점은 태우지 않고 부드럽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고 단점은 불맛을 느낄 수 없다가 되겠네요 ~

 

 

 

- 김치국수 (★) : 

고기엔 냉면이 빠질 수 없듯이 김치국수를 시켜보았습니다! 상차림에 나온 특이한 물김치가 있었는데 거기에 국수를 말아주셨습니다. 국수해도 맛있을 거 같은 예상을 사장님도 하셨나봅니다. 나온 국수는 역시나 맛있었습니다. 

특히 먹을 때 느껴지는 소면의 탄력이 정성을 기울이신 것 같단 생각이 들었네요. 그래서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

 

물김치는 따로 팔기도 합니다! 그래서 다 먹고 한통 사갔습니다 ㅎㅎ 가격은 3kg 에 17,000 ~ 19,000 이었습니다 ~

 

 

 

 

4. 가게 정보

- 주소 : 경기 수원시 장안구 팔달로271번길 16-16

- 전화 : 031-242-2122

- 영업시간 : 매일 11:30 ~ 00:30 (명절당일 휴무)

- SNS : 따로 없음

 

 

 

가끔 이렇게 돼지갈비에 김치국수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이렇게 제 맛집 지도가 또 한번 넓어지네요 ㅎㅎ 

물김치도 사구요! 물김치에 소면만 삶아서 넣어먹어도 바로 김치국수가 됩니다 ~~

 

 

 

 

728x90
반응형